네이버 전세금 보증보험

네이버 전세금 보증보험 가입방법 및 보증료 할인 정리

전세사기에 대한 뉴스가 연일 보도 되면서 보증금을 지키는 방법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요즘, 전세금 지키기 위한 보증보험 가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입이 간편한 네이버 전세금 보증보험 가입방법 및 보증료 할인 내역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전세금 보증보험

전세 계약이 끝났을때 보증금을 돌려 받지 못하게 되면 전재산이나 다름 없는 큰 금액이기 때문에 불안해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보증보험을 가입했다면 집주인 대신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전세금을 먼저 돌려 받을 수 있어 안심이 되는데요

가입이 복잡하고 어려운 일반 보증보험 대신 네이버에서 손쉽게 가입이 가능한 네이버 전세금 보증보험 가입 방법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방법

네이버 전세금 보증보험은 네이버 부동산 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 전세금 보증보험 설명

전세 보증금 제때 받지 못하게 될 걱정을 덜고 집 주인 동의없이도 가입이 가능하여 많은 세입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상품 입니다.

가입은 명의자 본인만 신청이 가능 하고 필요 서류 제출과 할인에 따른 추가서류 제출을 미리 준비 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해당 주택이 보증보험에 가입가능한 주택인지 여부를 확인하게 되며 신청자 정보 및 임대차 계약 정보 입력 후 예상 보증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준비된 서류를 카메라로 촬영 후 제출하게 되면 영업일 7일 이내 네이버 앱으로 심사 결과를 알려주고 보증료를 결제 하면 보증 보험 가입이 완료 됩니다.

예상 보증료

보증료는 보증 기간, 전세금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예상 보증료를 계산해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계산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상 보증료 계산 방법

주거지역이 수도권 인지 그 외 지역인지에 따라서 보증금이 달라지며 계약시작일과 계약만료일을 입력 하시면 예상 보증료 확인이 가능 합니다.

계산 결과 및 할인 내역

수도권 지역에 보증금 5억 아파트의 예상 보증료를 계산해 본 결과 1,280,000원이 나왔고 비대면 가입 할인 3%, 일시납 할인 3% 혜택을 받아 1,222,970원의 보증료가 계산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3만원을 받게 되면 최종적으로 1,192,970원의 보증료를 납부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증금의 요율은 개인 임차인의 경우 연 최대 0.128%(아파트), 연 0.154%(그외 주택)으로 적용 되며 전세 물건의 상황과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 할인 및 할증 될 수 있습니다.

보증료의 할인 및 할 증 조건은 아래 페이지에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시기

그렇다면 언제 보증보험에 가입해야 하는지 많은 분들이 고민이실 텐데요 이는 신규 계약과 갱신 계약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규 계약

신규 계약인경우 전세 계약서상의 잔급 지급일과 전입 신고일 중 늦은 날로부터 전세 계약기간의 2분의 1이 경과하기 전에 신청 해야 합니다.

전세의 경우 대부분 계약기간을 2년으로 잡고 잔금 지급일에 전입신고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늦어도 전입신고 이후 1년 이내에 가입해야 보증보험에 가입 할 수 있습니다.

갱신 계약

기존에 거주하고 있던 집에서 새롭게 갱신 계약을 하고 그 이후에 보증보험에 가입하시려는 분들은 갱신 전 전세 계약기간 만료일 이전 1개월 이내부터, 갱신 후 전세 계약서상 전세 계약기간의 2분의 1이 경과하기 전까지 신청이 가능 합니다.

즉 2023년 2월 1일에 갱신이 되는 계약이라면 2023년 1월 1일 부터 2024년 2월 1일 전에 가입을 하셔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단, 특례지원 대상인 경우 전세 계약기간 만료일 6개월 이전까지 신청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제출 서류

네이버 전세금 보증보험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 제출 서류와 할인 증빙 서류, 추가 할인을 위한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각각 제출 서류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서류는 신청일 기준으로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 이어야 가능 하기 때문에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기본 제출서류

기본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 전입세대 열람내역서 (도로명)
  • 전입세대 연람내역서 (지번)
  • 보증금완납영수증
  • 주민등록등본

할인 증빙 서류

할인을 받기 위한 증빙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할인은 청년가구, 임대차계약 전자계약, 모범납세자 일 경우 가능하며 각 유형별로 제출 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 건강보험증 또는 건강보험자격확인(통보)서
  • 가족관계증명서
  • 재직/소득 증빙서류
  •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 모범납세자증명서

추가 할인 증빙 서류

추가로 할일을 받기 위한 서류는 유형별로 다릅니다. 저소득가구, 다자녀가구, 장애인가구, 고령자 또는 노인부양가구, 신혼부부,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국가유공자는 추가 할인을 받기 위한 증빙 서류를 제출 해야 합니다.

각 서류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전세사기로 소중한 전재산, 보증금을 못 돌려 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요즘 보증보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 하는데요 손쉽게 가입이 가능한 네이버 전세금 보증보험 가입하여 보증료 할인 혜택 받으며 안전하게 보증금 지키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