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자금 대출 이율

전세자금 대출 이율 비교 및 낮은 이율 찾기

내 집 마련의 꿈을 잠시 접어 두신 분들은 전세를 많이 이용 하고 있습니다. 매달 나가는 돈이 적은 전세는 신혼부부 및 사회 초년생에게 매우 인기가 높은데요 전세자금 대출 이율 비교 및 낮은 이율 찾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자금 대출

전세자금 대출은 세입자가 전세계약이 종료되었을 때 집주인으로 부터 전세금을 돌려받을 권리를 확인하고 은행이 세입자를 대상으로 대출해주는 상품 입니다.

전세자금 대출은 대부분 2년을 기준으로 합니다. 따라서 전세기간이 연장되었으면 대출도 별도의 연장절차가 필요 합니다.

전세자금 대출 연장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대출 만기 1개월 전 은행에 방문하여 대출 연장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만약 제때 전세자금 대출을 연장하지 않는다면 은행에 전세자금을 반환해야 되서 낭패를 볼 수 있으니 기간에 맞춰서 꼭 연장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전세자금 대출 이율

전세자금 대출 이용 시 금리에 따라서 매달 납부해야 하는 이자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때 좀 더 낮은 금액을 납부하기 위해서는 낮은 이율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세자금 대출 이율 비교하고 싶으신 분들은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에서 비교가 가능 합니다.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비교 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가는데요 비교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세자금 대출 이율 비교
  • 전세금 : 집주인과 계약한 총 전세금을 입력
  • 대출금액 : 필요한 대출 금액을 입력
  • 대출기간 : 전세자금 대출은 2년을 입력
  • 전세금대비 대출비율 : 전세금중 대출금액이 차지하는 비중
  • 금리방식 : 2년간 금리 변동을 원치 않으면 고정금리, 금리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면 변동금리를 선택

금융권역 선택은 은행과, 저축은행, 보험 모두 가능하지만 신용점수가 낮지 않다면 은행에서 대출받는 것이 좀 더 이율이 낮습니다.

검색결과

조건에 맞춰 검색을 하면 다양한 상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눈여겨 봐야 하는 점은 바로 금리 부분 인데요

주요 은행별 전세자금 대출 이율

금리가 낮을 수록 매달 납부하는 금액이 줄어드니 이점 참고 하시고 전세자금대출은 대부분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이 진행되니 이점 역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전세자금 대출 이율 잘 받는 법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에서는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은행별 새로운 상품에 대해서 완벽하게 대응하고 있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해당 홈페이지는 참고 목적으로 사용하고 대략적은 금리를 파악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대출을 실행할 때는 꼭 주거래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사용, 급여 이체, 주택청약통장 가입 등 은행별로 이율을 우대해주는 상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해당 조건에 충족하면 전세자금 대출 이율을 많이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진행 여부도 정확하게 알 수 있고 요즘은 깡통전세 및 전세사기를 방지하기 위한 전세보증보험 상담도 한꺼번에 가능하니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