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견적 주의사항

포장이사 견적 받을 때 주의해야 할 사항

이사는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변화 중 하나입니다. 특히 포장이사를 계획할 때, 견적 받는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이사를 경험한 사람으로서, 포장이사 견적을 받을 때 유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정확한 견적을 위한 준비

정확한 견적을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이 작업이 선행되어야 예상 견적을 정확하게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사 날짜와 시간 명확히 전달

이사 날짜와 시간을 명확히 전달하면, 업체에서 보다 정확한 견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수기와 비성수기의 견적 차이는 상당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잘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손 없는 날과 그렇지 않은 날은 이사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손 없는 날은 크게 고려하지 않는다면 이사 견적을 좀 더 저렴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주말 보다는 금요일에 이사하는 집이 많다 보니 이사 날짜를 잘 선택하는 것도 정확한 견적을 받기 위한 준비 입니다.

2. 짐의 양과 종류 정리

이사할 짐의 양과 종류를 미리 정리해두면, 견적을 받는 과정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크거나 특수한 처리가 필요한 가구나 가전제품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새집으로 이사하는 경우 가구를 버리고 새롭게 가구를 장만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때는 어떤 가구를 처리하는 지 미리 통보하여 견적에서 빠지게 만들어야 추후에 발생되는 분쟁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 견적 비교와 선택

모든 거래에 앞서 가격비교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인데요 포장이사 역시 한번에 큰 돈이 들어가는 일이다 보니 견적 비교와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1. 여러 업체의 견적 비교

한 업체만의 견적에 의존하지 말고, 여러 업체의 견적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가격 대비 서비스 품질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영구크린, 통인 익스프레스, 로젠, KGB, 옐로우캡 등 메이저 업체 부터 해당 지역에서 오래 동안 운영한 중소 업체 까지 다양한 포장이사 업체가 존재하기 때문에 다양한 견적을 받아 보는 것이 중요 합니다.

제가 권해 드리고 싶은 방법은 메이저 업체 1 ~ 2곳 정도와 중소 업체 1 ~ 2곳 정도 견적을 받아 본 뒤 비교하여 비슷한 가격이면 메이저 업체를 견적이 10 ~ 20% 이상 차이 난다면 중소 업체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숨겨진 비용 확인

견적서에 포함되지 않은 추가 비용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일부 업체는 계단 사용료나 장거리 이동 비용을 별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견적서를 작성할 때는 해당 내용을 꼼꼼히 체크하고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계약서를 잘 작성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서비스 품질과 후기 체크

포장이사의 경우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많은 후기들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이때 광고성 후기가 아닌 진짜 이사 후기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1. 서비스 범위 확인

포장, 운송, 정리 등 제공되는 서비스의 범위를 정확히 확인하세요. 일부 업체는 정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냉장고 정리 및 청소에 관한 부분을 신경 쓰면 좋은데요 대부분 이사를 할때는 모든 음식물을 냉장고에서 꺼내기 때문에 이때가 냉장고 청소를 하기 좋은 시점입니다.

이때 냉장고 청소까지 깔끔하게 해준다면 정말 만족스러운 서비스가 되겠죠?

2. 고객 후기와 평판 조사

이전 고객의 후기와 평판을 조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 서비스 경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광고성 후기와 실제 경험한 후기를 잘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요즘은 광고성 후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문구를 꼭 작성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문구를 확인하여 체크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계약 전 확인 사항

견적을 확인한 후 계약서를 작성할때는 아래 내용을 꼭 확인 해야 하는데요 추후 분쟁이 생겼을 때 모든 실마리는 계약서에 있기 때문에 계약 전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하여 계약서 작성 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서 내용 꼼꼼히 검토

계약서에는 이사 관련 모든 조건과 사항이 명시되어야 합니다. 손상 시 보상 조건, 이사 시간, 추가 비용 등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사 업체에게 계약서의 내용을 이행하게 하려면 당사자 역시 계약서 내용을 그대로 이행해야 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것과 업체가 원하는 것 모두를 계약서에 작성하여 서로 잘 이행 하도록 해야 합니다.

2. 보험 가입 여부 확인

이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손상이나 사고에 대비하여, 업체의 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사 당일에는 확인 못한 파손 및 분실 등이 추후에 발생할 수 있으니 이런 부분에 대한 보험 가입 여부를 꼭 체크하여 파손 및 분실로 인한 손해를 대비해야 합니다.

마치며

포장이사 견적을 받을 때는 위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하여, 원활하고 만족스러운 이사 경험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사 계획을 미리 세워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복한 이사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