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시험 합격 전략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에 성공하는 전략적인 공부 방법 알아보기

공인중개사 시험은 여러 법령, 계약서 작성 방법, 실거래 중개 실무 등 다양한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응용하는 능력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런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단순히 암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통해 방대한 양의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공인중개사 원서접수 페이지

전략적인 공부 방법 세우기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첫걸음은 자신만의 합리적인 공부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적용하려면 일정을 잘 관리하고, 시험 범위를 분석한 후 계획적으로 학습을 진행하면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공인중개사는 1차, 2차 시험으로 나눠져 있으며 1차 시험에 합격한 경우 다음해에 한하여 1차 시험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많지 않은 경우 1차 시험만 준비하면서 이후에 2차 시험을 준비하여 합격하는 전략을 세우곤 합니다.

시험 범위와 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요한 영역을 집중적으로 학습해야 합니다.

특히 기출문제를 통해 시험에서 요구하는 핵심적인 개념과 문제 유형을 익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 기출문제를 풀기 전에는 기초, 기본, 심화 공인중개사 시험의 다양한 과정을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며 기출문제를 푼 이후에도 오답노트를 작성하여 어떤 유형의 문제를 틀리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적절한 학습 자료 활용하기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에 알맞은 학습 자료를 선별하는 것도 중요한 학습 전략 중 하나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관련 도서나 인터넷 강의 등 다양한 학습 자료를 활용하여 전반적인 범위를 파악하고, 이해를 돕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전문가가 설명하는 강의를 들으면서 놓칠 수 있는 중요한 내용을 체크하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보완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실제 시험 문제와 유사한 연습 문제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점검하고 실력을 쌓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에듀윌, 박문각, 해커스 등 다양한 학습 플렛폼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공인중개사 관련된 무료 강의를 제공하는 다양한 플렛폼 및 카페 등 많은 정보가 공개되어 있으니 확인 하셔서 무료 강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체계적인 복습 계획 수립하기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에는 체계적인 복습이 핵심입니다.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복습을 통해 지식을 장기기억으로 전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간단한 체크리스트나 글로 정리하는 등 본인에게 맞는 복습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이 틀리거나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수정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은 단기간에 달성할 수 있는 목표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략적인 공부 방법과 체계적인 복습을 통해 지식을 쌓아가는 것입니다.